본문 바로가기

IT

온라인 PSD 뷰어 바로 이용하기

반응형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의 대명사를 꼽자면 모두가 포토샵을 이야기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전문가부터 일반인들까지 폭넓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포토샵인데요.포토샵은 툴이 무거운 편이고 라이선스, PC 사양 문제가 있어 설치의 제약이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가끔 외부에서 PSD 파일을 열어야 하는데 포토샵이 없어 작업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죠. 

 


회사나 외부에서 포토샵 확장자인 PSD 파일을 열어야 할 때 답답하셨다면 PSD 뷰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직접 파일도 열고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만큼은 아니지만 간단한 편집, 수정은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급한 상황에서 나름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프로그램입니다.

 

효율적인 이용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온라인 PSD 뷰어 바로 이용하기 방법


다운로드 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한 PSD 뷰어로는 <픽슬러 에디터>를 추천합니다. 


검색 포털에서 '픽슬러 에디터'를 치면 바로 나오는데요. 픽슬러는 온라인 이미지 에디터로 웹에서 포토샵, 사진편집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입장하면 PHOTO EDITOR 타이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를 선택하면 PSD 뷰어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DVANCED PIXLR E>를 골라주시고, 이전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Looking for an older editor?>를 선택합니다. 

 


PSD 뷰어 픽슬러 창의 모습입니다.

 

아직은 포토샵의 느낌이 나지 않지만 이미지를 불러오면 바로 편집 UI들이 활성화되어 상단과 좌측 우측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미지를 불러오기 위해서는 왼편의 파란색 단추 <OPEN IMAGE>를 이용하면 됩니다.

 


사진을 불러온 모습입니다. 사진 주변으로 포토샵에서 보았던 메뉴창이 생겨났습니다. 자세히 살펴볼까요?

 


상단과 좌측에 메뉴바가 나타났습니다. 포토샵과 동일한 모습입니다. 물론 기능의 제약은 있습니다.

 


우측 메뉴창 모습입니다.

 


포토샵에 비해 기능적인 제약은 있지만 급한대로 PSD 뷰어로서의 역할은 충분히 해내고 남는 프로그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