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간단 방법

반응형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라이프 패턴이 많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비대면 산업이 성장하고 있고 언택트 문화가 자리잡기 시작한 것입니다. 국가에서는 비상사태나 중요한 알림 사항을 재난문자 형식으로 국민들에게 전달 하는데요. 이번처럼 바이러스 전염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함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처럼 국가의 중요한 방역지침을 알리기 위해 재난문자를 매일 발송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난문자 알림 소리가 꽤 큰 편이라 많이 불편함을 느끼셨을것입니다. 그냥 꺼놓고 싶지만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정보라 무작정 꺼놓기는 좀 그렇고,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계속 울려대는 알람에 많이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를 끄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간단 방법

아이폰의 국가긴급안내 문자는 알림 소리가 엄청나기때문에 이를 대체할 만한 다른 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먼저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폰 문자를 대체하는 재난알람 전용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폰의 바탕화면을 펼쳐주세요.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기능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 메뉴로 들어가야합니다.

 

 

설정으로 진입하셨다면 중반부 쯤 [알림]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문자를 사용하거나 사용하는 백화점 모바일 할인티켓이 날라올때 아이폰에서는 알림창 또는 소리가 울리는데요. 이러한 알림과 관련한 정보를 수정하는 곳이 바로 [알림] 메뉴입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를 하기 위해서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제일 밑에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 두 가지 문자의 수신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를 위해서는 안전안내문자를 OFF해야합니다.

 

 

안전안내문자를 끈 모습입니다. 긴급재난문자는 가급적 남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풍, 홍수, 질병 등 각종 천재지변에 관한 내용을 실시간으로 인지하기 위한 방법 중 가장 효율이 높은 것이 긴급문자입니다. 가급적 켜두시고 너무 자주 울려서 일상생활에 방해가 된다면 아래 방법을 따르기기 바랍니다.

 

 

재난문자 알림이 자주 울려서 힘드시다면 차라리 수신설정을 모두 OFF로 해두시고 [안전디딤돌]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진, 태풍, 황사, 홍수, 급경사, 적조, 가뭄 등의 재난이 있을 때 알림을 주는 어플로서 벨이 간단하게 한 번만 울리기 때문에 조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재난문자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