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30초면 설정 가능!

반응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30초면 설정 가능!

카카오톡은 친구의 생일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이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친한 친구나 교류가 잦은 지인의 생일 정보가 뜨면 도움이 되지만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의 정보가 뜨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죠. 개인정보 노출에 민감한 사람들은 남의 정보뿐만 아니라 나의 생일 정보도 알리고 싶지 않아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카카오톡의 생일을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타인의 생일 비공개 방법


먼저 다른 사람의 생일정보를 나에게 노출시키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측 상단 <설정> 이모티콘을 선택합니다.

 

 

<설정 이모티콘>을 누르면 편집, 친구관리, 전체설정 항목이 뜹니다. <친구관리>를 선택합니다. 



하단의 <생일친구> 항목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 항목을 해제로 돌려줍니다.



 

항상 떠있었던 <친구의 생일정보>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카카오톡 내 생일 비공개 방법

이번에 나의 생일 비공개로 돌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에서는 내 생일 정보는 필수 정보로 분류되기 때문에 연도만 비공개 처리가 가능하고, 월과 일에 대한 정보는 계속 노출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내 생일이 1900년 1월 1일이라면 1900년은 감출 수 있지만 1월 1일은 그대로 비공개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그럼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메인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 <설정 이모티콘>을 선택합니다.



편집, 친구관리, 전체설정 항목 중 <전체설정>을 선택합니다.

 

 

전체설정 항목 중 <개인/보안>으로 들어갑니다.

 

 

개인/보안에 들어왔다면 개인정보란의 <카카오계정>을 선택합니다.

 

 

중앙에 있는 <내정보 관리>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내정보 관리에서는 나의 카카오톡 닉네임, 생일, 성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 <생일>을 선택해줍니다.


연도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연도> 항목으로 변경해주세요. 아쉽게도 월, 일 정보는 필수 기본정보로 분류되기 때문에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생일연도를 <연도>로 변경하면 내가 태어난 해의 정보는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정리하면 나의 생일정보는 연도만 비공개로 돌릴 수 있고, <타인의 생일정보 감추기> 기능을 이용하면 불필요한 정보 확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