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이렇게 해보세요!

반응형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이렇게 해보세요!

부동산 매매를 준비하시는 분이시라면 내가 팔려고 하는 물건의 가격은 얼마인지 사려고 하는 매물의 시세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부터 해야할텐데요. 

 

 

이전에는 공인중개사에게만 전적으로 맡겨놓고 거래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직접 확인하고 중개사를 통해 재차 확인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이 현실입니다. 본래의 목적이 이사던 투자던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시세를 파악하는 것은 이제 기본이 되어 버렸는데요. 그렇다면 부동산의 시세를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국가에서는 누구나 부동산시세에 대한 조회가 가능하도록 공개열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회를 할 수 있는 부동산은 2006년 1월 이후부터 매매하여 부동산거래 신고를 한 부동산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주택, 오피스텔,상업/업무용 부동산 및 토지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07년 6월 29일 이후 체결된 아파트 분양/입주권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매매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했지만 2011년부터는 전월세 보증금에 대해 일부 조회가 가능해졌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은 현재 뿐만이 아닌 그 동안의 시세 변동과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하기 용이해 많은 부동산 분석의 지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대상물의 탭을 누르시고 주소지를 입력하면 바로 실거래가 확인이 가능하데요. 시세 외에도 전용면적, 건축면적, 층수 등 정보도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를 클릭하고 사진 속의 빨간 부분에 지역과 연도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대상지역에 대한 데이터가 뜨게 됩니다.

 

하단부에 해당 지역의 아파트 주소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에는 행당연도에 거래된 거래 금액이 월별로 표시됩니다. 

 

 

 

전월세를 조회도 가능합니다. 전월세 탭을 클릭하면 임대보증금에 대한 내용 확인도 가능합니다. 전월세 조회 서비스는 임차인들에게는 꽤 유용한 서비스로 생각되네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실거래가 정보 앱을 설치하시면 PC에서 만큼이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정보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역 중개업소를 방문하기 전에 사전조사용으로 매우 적합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