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라미나지액 효능과 부작용

반응형

라미나지액 효능과 부작용

 


라미나지액은 역류성 식도염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약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말 그대로 위 속에서 분비된 위액과 효소들이 다시 식도로 넘어와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마치 도수 높은 양주를 마셨을 때처럼 뜨겁고 타는 느낌이 나게 되는데 위산과다분비, 위염 환자들과 비슷한 증상입니다. 

 

 

라미나지액은 겔포스, 개비스콘과 더불어 효과가 좋아 대중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과연 이 약은 어떤 약품이고 효능은 어떠한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라미나지액은 어떤 약일까?


Lamina-G Solution은 소화성궤양용제로 분류되며 전문의약품입니다. 겔포스, 게비스콘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자유롭게 구매가 가능한 반면 라미나지는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복용이 가능합니다. 

겔포스나 개비스콘은 흰색이고 어린이 치약 같은 맛이 납니다. 하지만 라미나지액은 짙은 녹색이고 점성이 있으며 복용 시 거부감이 덜합니다. 상온에서 보관하는 제품이며 용량은 20ml, 50ml, 100ml, 500ml로 출시됩니다. (의료보험용은 200ml,, 400ml, 600ml, 800ml) 

 

 

 



라미나지액 효능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미란성위염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위에서 생기는 출혈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의 자각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복용방법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1회 20~60mL용량을 하루에 3 ~ 4번  빈 속에 입으로 삼켜 복용합니다.  

 

 


라미나지액 부작용


역류성식도염과 위/십이지장궤양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제품이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도 몇 가지 있습니다. 이 약은 점성의 액체가 위의 표면에 붙어 위벽을 감싸 보호하고 출혈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위가 약하거나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메스껍고 소화가 잘 되지 않는 느낌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사나 변비를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나면 약의 복용을 잠시 미루고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참고로 위산결핍증 환자는 이 약이 효과가 없기 때문에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개선법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위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약물치료도 있지만 역류성 식도염은 생활습관에 기인하는 바가 크기 때문에 수면,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급적 야식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섭취 후 3시간 이내에 누우면 역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살이 많이 쪘다면 감량을 권합니다. 술, 담배, 커피 등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자제하고 평소 물은 자주 마시되 식사할 때는 조금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라미나지액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