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심없음 sim 오류 빠른 해결책

반응형

아이폰은 여전히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마트폰입니다. 지금의 애플을 위대한 기업의 반열에 올려놓은 제품이 아이폰이라는 사실을 그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겁니다.

 

 

 

언제나 다음 모델을 기다리게 만드는 아이폰은 편리한 점도 많지만 사용상 문제점도 많은 스마트폰인데요. 그중 하나가 잘 사용하다 느닷없이 화면에 뜨는 '설치된 Sim 카드 없음'과 '유효하지 않은 Sim' 문구일 것입니다. 아이폰 심없음 오류가 뜨는 문제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심없음 sim 오류 빠른 해결책


먼저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아이폰 심없음 오류에 대해 이렇게 답을 하고 있습니다.


요약을 하자면 

1. 사용 중인 통신사 요금제가 현재 유효한지 파악


2. iOS 최신 버전인지 확인 아니라면 업데이트 요망


3. 재부팅


4. 통신사 설정 업데이트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 업데이트가 있으면 선택
 
5. SIM 카드가 제대로 꽂혀있는지 확인, 다시 뺏다 꽂기


6. 다른 SIM 카드 꽂아보기


7. 마지막으로 위 6가지 방법으로 조치해도 여전히 아이폰 심없음 이 뜨면 Apple 서비스센터로 고고!

 


그렇다면 아이폰 심없음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유심에 문제가 생기면 사진처럼 <SIM 없음> 문구가 뜹니다. 물론 전화, 문자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와이파이가 있다면 톡은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열면 '설치된 심 카드 없음' 창이 바로 뜨게 됩니다.

 


유심 문제는 애플 서비스센터의 대응방법에 따르면 80% 이상은 해결이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진짜 문제는 유심이 제대로 꽂혀 있는데도 아이폰 심없음이 뜰 때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유심이 오래되어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유심의 밑면인 금색 회로 기판 부분은 매우 민감한데요. 열이나 수분에 장시간 노출되어 표면에 문제가 발생하면 인식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유심은 한 번 실치하고 나면 핸드폰을 바꿀 때까지는 거의 분리를 하는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교체가 잦아 유심을 자주 분리하여 사용하면 유심이 손상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심 트레이가 문제인 경우도 있습니다. 유심과 트레이가 정확히 말착되어 기계 안으로 삽입되어야 하는데 트레이가 살짝 휘거나 고정 틀이 살짝 어긋나 있다면 아이폰 심없음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


 


공식서비스센터의 지침을 따르되 유심을 분리하여 유심과 트레이에 문제가 없는지 상태를 꼼꼼히 살펴본 후 다시 결합을 해야 합니다.

만약 유심이 정상이고 트레이도 문제가 없다면 별도의 재부팅 없이 결합만 하면 바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심없음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