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사이툴 한글판 설치 빠르고 쉬운 방법

반응형

사이툴은 다양한 페인팅 기능을 제공하는 툴입니다. 다양한 브러시를 제공하고 사용방법도 쉽게 익힐 수 있어 그림의 취미 입문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대부분 사이툴을 알고 있을 정도로 입문자 뿐만 아니라 숙련자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는 다양한 고급기능이 있어 전문가들에게는 각광을 받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툴이 무겁고 컴퓨터의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기 때문에 간편하게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사이툴을 이용자의 편의에 초점을 맞추어 브러시를 다양하게 구비하고 꼭 필요한 기능만을 세팅하여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인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기존의 고급 프로그램들에 비해 프로그램이 가벼워 PC에도 큰 부담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설치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사이툴 한글판 설치 빠르고 쉬운 방법

 

사이툴 한글판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사이툴 홈페이지 SYSTEMAX 를 통해 다운받는 방법


Google에서 [easy paint tool sai]를 입력한 뒤 systemax 페이지로 입장 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사이툴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무료체험판은 30일간 이용이 가능하고, 30일 경과 후에는 유료로 사용해야합니다. 

2. 사이툴 한글판 설치 무료 다운로드 방법

30일 체험판을 쓰고 갱신하기도 귀찮고 돈 주고 사서 쓰는건 더더욱 싫은 분들을 위해 Sai Tool 프로그램은 올려두었습니다. 악성코드 없는 정상 파일이며 필요하신 분들은 자유롭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툴 한글판 (1).zip
4.90MB

그럼 사이툴 한글판 설치를 시작해볼까요?

 

먼저 위에 올려놓은 파일을 PC에 받아주세요.

 


Sai Tool 파일을 압축 해제합니다. 해제는 용량이 작기때문에 금방 끝이 납니다.



압축해제가 완료된 후 사이툴 한글판 파일폴더가 열립니다. 폴더 안에서 [sai] 응용 프로그램을 찾아 마우스로 두 번 누르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설치 절차 따로 필요없어 사용이 간편합니다.

 


사이툴 메인화면입니다. 포토샵과 비슷하면서도 조금 더 단순하고 직관적인 느낌입니다.

 


새 캔버스를 열어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좌측 하단 메뉴창을 보면 다양한 브러시를 선택하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펜, 마커펜, 페인트, 연필, 잉크펜, 붓 등 브러시가 아주 많습니다. 여러가지 브러시를 사용해보고 마음에 드는 도구로 즐겁게 작업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사이툴 한글판을 찾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