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멜론 스밍횟수 확인 간단한 방법

반응형

음악 감상이 취미라면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나쯤은 사용하고 계실 겁니다. 지니, 네이버 뮤직, 애플뮤직, 소리바다, 벅스뮤직 등 많은 음악 감상 플랫폼이 있지만 여전히 점유율이 높은 스트리밍 서비스는 멜론이 아닐까 싶은데요.

 

멜론 스밍횟수 확인 간단한 방법

멜론에서 최신곡을 듣거나 인기차트에 올라있는 곡을 들을 때마다 내가 이 곡을 몇 번이나 감상했는지 궁금하다면 멜론 스밍횟수 확인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나의 감상 이력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은 얼마나 같은 곡을 감사했는지 감상자의 성별과 연령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멜론 스트리밍 리포트 이용방법

모바일 버전에서 멜론 스밍횟수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멜론 앱을 실행한 후 좌측 하단 모서리에 있는 [8분음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현재 내가 듣고 있는 음악의 재생목록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스트리밍 횟수를 확인하고자 하는 곡을 선택한 후 우측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는 폴 킴의 '안녕'을 선택해보았습니다.


 

선택한 곡의 정보와 앨범 및 아티스트 채널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중 [곡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당 곡의 가사와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중 [상세정보]를 선택해주세요.

 

 

 

상세정보란에서는 곡의 작사, 작곡, 편곡, 장르 및 차트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살짝 드래그하여 내려줍니다.

 


멜론 스밍횟수 확인이 가능한 스트리밍 리포트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선택한 곡의 현재까지 감상자 수와 남녀 비율, 연령별 비율을 볼 수 있으며, 내가 여태껏 몇 번이나 감상했는지 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가 좋아하는 곡의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과 멜론 스밍횟수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