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는 사람이 죽는꿈 어떤 의미일까

반응형

사람이 죽는 꿈을 꾸셨나요? 꿈속에서 죽음을 경험하게 되면 두려움, 충격 등의 감정이 잠에서 깬 후에도 남아있게 되어 여운이 오래가곤 합니다. 꿈의 종류는 셀 수도 없이 많지만 그중 오랫동안 기억되는 꿈이 바로 아는 사람이 죽는꿈 이라고 합니다. 

 

 

꿈 해몽 전문가들은 대부분 사람이 죽는 꿈을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상황에서 죽음이 이루어졌는지에 따라 흉몽으로 풀이될 수도 있습니다. 아는 사람이 죽는꿈을 다양한 사례에 비추어 풀이를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죽는 꿈 해몽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는 사람이 죽는꿈 어떤 의미일까

 

 

꿈속에서 친분이 있는 사람이 죽었을 때의 상황에 따라 풀이해보았습니다. 맹신하지는 말고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친한 지인이나 친구가 죽는 꿈

평소 자신과 친하게 지낸 이가 꿈 속에서 죽었다면 이는 본인이 심혈을 기울여 노력했던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하게 되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2. 별로 안 친했던 사람이 죽는 꿈
알긴 해도 친하지도 않고 그럴 마음도 없는 사람이 죽었다면 현실에서 그냥 안보였으면 하는 본인의 심리가 반영된 꿈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본인이 지인을 죽인꿈
끔찍하기 이를데 없는 꿈이지만 이는 병이 없이 건강하게 오래 장수할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4. 이미 세상을 떠난 이를 다시 만나 함께 식사를 한 꿈
몸이 아프거나 집 안에 나쁜 일이 생길 것을 나타내는 흉몽입니다.

 

 


5. 누군가의 유품이 본인에게 전달된 꿈
명예와 명성을 얻게 되고 세상에 널리 유명해지게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6. 죽은 이가 다시 부활하는 꿈
아는 사람이 죽는꿈 중 죽었던 이가 다시 살아나는 꿈은 현실에서 원만하게 끝냈던 일들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음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7. 죽은 이가 꿈에 나타나 꾸짖는 꿈
나쁜 일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조심해야 할 것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8. 지인이 죽었다고 누군가와 대화하는 꿈
오리무중이었던 일이나 사건이 해결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9. 가까운 친척이 사망하는 꿈
친적이나 친한 지인의 도움으로 역경을 잘 이겨낼 수 있게 될 것임을 뜻합니다. 또는 친척에게 좋지 않은 일이나 병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10. 죽은 이를 부둥켜안은 꿈 
평소 자신과 친했지만 세상을 등진 이를 꿈속에서 다시 만나 반갑데 껴안았다면 이는 큰 행운이 다가오고 하고 있는 사업, 시험, 승진 등이 아주 순조롭게 잘 해결될 것임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지금까지 아는 사람이 죽는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꿈속에서 죽음이나 고인을 마주하게 되면 잠에서 깨고 나서도 찝찝한 생각이 많이 들 것입니다. 하지만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경사가 다가올 상황이면 더욱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동하고, 악재가 나타날 것 같으면 행동에 주의를 기울여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마음먹기에 따라 꿈의 내용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