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비티비 인터넷 장애 해결방법

반응형

SK브로드밴드의 IP TV 서비스 브랜드인 비티비 (Btv)를 쓰시는 분이라면 가끔씩 찾아오는 인터넷 장애로 인해 불편을 겪었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비단 Btv 뿐만 아니라 경쟁사의 IP TV도 상황에 따라 장애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비티비 인터넷 장애 발생 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고객센터에 장애 접수를 하거나 비티비 사이트에서 장애에 대한 현상을 정확히 진단하는 일입니다. 고객센터에 접수를 해도 기사님이 방문하는 데까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장애를 진단하고 해결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티비 인터넷 장애 대처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비티비 인터넷 장애 해결방법

 

1. Btv 고객센터 이용하기

사용 중인 IP TV에 장애가 발생했는데 원인을 도무지 모르겠고 혼자서는 장애 진단이 힘들겠다 싶은 분들이라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빠릅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유선 전화번호는 106번입니다.

 

검색창에서 [비티비 고객센터]를 입력하시면 하단에 1:1 고객문의 바로가기 주소가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인터넷으로 상담신청과 장애사유를 글로 남기면 고객센터에서 해결방법에 대한 답변을 등록해줍니다. 인터넷 고객 문의를 통한 상담은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월요일~금요일 오전까지 접수가 된 상담건은 24시간 이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금요일 오후나 주말, 공휴일에 접수된 상담은 업무개시 후 24시간 이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티비 인터넷 장애 고객상담신청은 [장애 AS 접수/현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비회원이라면 [비회원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장애사유 접수가 가능합니다.

2.  비티비 인터넷 장애 직접 진단하기

Btv 고객센터에서는 장애를 자가로 진단이 가능하게끔 자주 찾는 질문과 장애사유를 정리해놓아 간편하게 장애를 진단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장애가 발생했다면 직접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장애사유를 직접 파악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Btv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주 찾는 질문]을 선택해주세요.

 

[장애] 메뉴를 선택하면 하단에 많이 질문하는 다양한 비티비 인터넷 장애 사유에 대해 나타나며 해결방법 및 점검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불가, 중간 끊김, 공유기 속도 저하, 사설 공유기 설치 불가 등 다양한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어 인터넷에 조금이라도 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셀프 점검과 해결이 가능하게끔 배려하고 있습니다.

 

[장애] 메뉴는 단순히 인터넷 장애에만 그치지 않고 비티비 서비스와 연관된 다양한 장애에 대한 대응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셋톱박스, 리모컨 기능 오류 등 부속 하드웨어에 대한 장애 대응법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검색어 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게 장애사유 검색이 가능합니다. 비티비 인터넷 장애 검색을 위해서는 [인터넷]을 입력하시면 인터넷 관련 장애사유만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티비 인터넷 장애 해결 및 신속한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