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11 램정리 간단한 방법

반응형

이제는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그 중 아이폰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한데요.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기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이나 특별한 순간을 아이폰을 이용하여 저장하곤 합니다. 

 

요즘에는 일상을 촬영하는 것을 넘어 쇼핑몰 상품촬영이나 유튜브처럼 상업적인 목적의 촬영도 늘고 있어 점점 용량이 큰 아이폰 제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사진과 영상 촬영 기능의 이용빈도가 늘어나면서 저장공간이 점점 줄고 있어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십니다.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이폰11 램정리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11 램정리 간단한 방법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는 전자기기는 램관리를 하지 않으면 금방 용량이 가득차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나 앱 등을 삭제 또는 다른 곳에 보관을 해놓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이폰11 램정리를 간단하고 쉽게 하는 방법 이제부터 설명해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바탕화면을 여시고, [설정] 어플을 선택해주세요.

 

 

설정 메뉴로 들어오시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중반부에 위치한 [일반]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일반]으로 들어온 후 중간에 위치한 [iPhone 저장공간] 메뉴를 눌러주세요. 

 

 

 

현재 사용중인 저장공간의 현황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 시스템, 사진, 메시지, 미디어 등이 어느 정도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는지를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11 램정리 첫번째 비법은 바로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비디오를 iCloud에 업로드하여 저장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앱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사진을 정리하면 절약되는 저장공간이 5.68GB, 앱을 정리하면 4.06GB이라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면 저장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사진과 동영상을 iCloud에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우측에 있는 [활성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앱 정리 역시 활성화 버튼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하기를 마치고 나면 오래된 대화를 삭제하는 기능도 나타나게 됩니다. 활성화를 눌러주면 오래된 메세지 역시 삭제가 됩니다.

 

 

아이폰11 램정리 비법 중 마지막은 활용빈도가 높지 않은 앱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아이콘을 손을 갖다대고 3초정도 기다리면 사진처럼 메뉴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앱 제거]를 선택하면 앱과 저장데이터가 사라지게 됩니다.

 

메모리가 탑재된 디바이스의 경우 활용빈도가 높을수록 램은 기능이 저하될수 밖에 없습니다. 성능을 최대한으로 높이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메모리 및 저장공간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1 램정리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