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계식 키보드 입문기 COX CK87 황축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 입문기 COX CK87 황축

 

 

유튜브에서 가성비 최강이라는 영상을 보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5만 원대 극강 가성비 제품이라 불리는 COX CK87 게이트론 황축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워낙 가성비가 좋은 입문용 제품이라고 소문이 자자해서 구매해보았는데요. 

 

 

 

COX CK87은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블랙, 네이비, 투톤으로 된 레드 중 저는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나이 먹으니까 블랙이 안정감이 있어요 ㅠㅠ

 

 

 

스위치는 황축, 녹축, 갈축으로 나왔습니다. 가격은 처음 출시됐을 때는 58900원이었던 것 같은데 저는 49000원에 배송비 3천 원 도합 52000원에 인터넷에서 구매를 했고 배송이 엄청 빨리 왔네요. 

 

 

 

 

구성품으로는 본체, 제품 사용 매뉴얼, 브러시, 키캡 리무버 이렇게 들어있네요. 선도 일반 고무 피복전선이 아니네요. 

 

 

 

이 제품은 87key에 게이트 론 스위치가 장착되었고 LED는 화이트 색상입니다. 케이블 일체형이고 흡음재가 장착되어서인지 통울림이 확실히 없네요.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만 사용한 저로서는 기계식 키보드의 가격이 많이 부담스러워서 5만 원대 입문용 제품을 선택했는데요.

 

 

 

제품 리뷰를 살펴보면 가격대비 마감 퀄리티도 훌륭해서 칭찬이 자자하더군요. 저도 개봉 후 꼼꼼히 살펴보았는데 큰 하자를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 마감도 훌륭합니다.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해서 마음에 듭니다.  높이 조절 단자가 2단으로 되어 있네요. 유저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엿보입니다.

 

 

 

확실히 타건감은 기계식이 좋네요. 치는 맛이 있어요. 가격대에 비해서도 우수한 타건감이라고 하는데 처음 써보니 더 나은 건지 나쁜 건지는 알 수가 없네요. 

 

COX 제품이 갈축과 황축에서 좋은 제품을 얻고 있다고 하는데 황축 느낌이 참 좋네요. 부드럽게 눌러지는 느낌이 계속 두드리고 싶네요. 

 

 

 

구성품은 사용설명서와 브러시, 키캡 리무버로 단촐합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멋진 무지갯빛 형광 LED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저는 차분한 단일 색상의  LED 가 더 마음에 들더군요. 색상은 하나지만 멋진 LED 효과도 있으니 가끔씩 색다른 기분을 내기에도 좋겠네요. 제품 겉면에 로고나 제품명이 없는 것도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였는데요. 만약 로고가 있었다면 심플한 느낌이 덜 했을 것 같네요.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없네요.

 

그런데 멤브레인식 키보드에 비해 기계식은 소리가 크네요ㅠㅠ 다음번에 저소음 기계식 제품을 한 번 써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