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OBS Studio 다운로드 이곳에서

반응형

최근 들어 비대면 방식의 화상을 이용한 교육, 회의 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실시간 방송 및 유튜브, 트위치 등의 동영상 관련 플랫폼의 이용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러한 방송을 녹화하는 소프트웨어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OBS Studio 라는 소프트웨어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OBS Studio는 Open Broadcaster Software의 약자로 실시간 방송 송출과 송출되는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장점을 꼽자면 바로 운영체제의 제약이 없어 Window, Mac, Linux 어디에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기능과 깔끔한 기능으로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OBS Studio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OBS Studio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설치방법

검색창에 [OBS Studio 다운로드]를 검색합니다. 하단에 바로가기 주소가 나타납니다. 두번째 [내려받기] 주소로 들어와야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OBS Studio 내려받기 페이지입니다. 우측에 있는 [인스톨러 내려받기]를 선택합니다.

 

설치 파일을 내려받는 동안 위와 같이 '다운로드해줘서 고맙다'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OBS Studio 다운로드 설치파일을 다 받았다면 아이콘을 마우스로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Setup이 시작됩니다. [Next]를 선택합니다.

 

라이센스 동의 내용입니다. 간단히 살펴보시고 [Next]를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파일 저장 파일 경로를 확인한 후 [Install]을 선택해주세요.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선택합니다.

 

 

 

 

2. 실행하기

바탕화면에 OBS STUDIO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잘 실행되는지 확인해볼까요?

 

OBS STUDIO 실행창의 모습입니다. UI가 직관적이지 않아 깔끔하거나 예쁜 느낌은 아니지만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능 버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살펴보면 방송, 녹화, 편집에 관련된 기본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OBS STUDIO 는 방송, 녹화 각각에 최적화된 설정을 지원하며 기본 해상도, 초당 프레임수와 같은 비디오 설정 기능을 통해 컴퓨터 사양에 맞는 해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유튜브나 트위치 사용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특성에 맞추어 유튜브, 트위치 등 영상을 송출할 플랫폼을 지정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OBS Studio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