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아이폰 카톡 알림음 추가 변경 및 무음 설정 방법

반응형

카카오톡이 점점 대중화되면서 유용한 기능들이 하나 둘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단체방도 생기고 전체공지 기능도 생기면서 더욱 편리해졌는데요. 많은 이들이 사용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카톡방은 늘게 되고 이로 인한 불편함도 생겨나게 됩니다. 바로 메시지가 올 때마다 울리는 알림음이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닙니다. 

 


오늘은 카톡 알림음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 분들과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알림음으로 변경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이폰 카톡 알림음 추가 변경 방법과 무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굉장히 쉬우니 아래 순서대로 따라만 해주세요. 

 

알림음 설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카톡 알림음 추가 변경 및 무음 설정 방법

아이폰 뿐만아니라 시중에 유통되는 스마트폰에서는 다 적용 가능한 방법이니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아이폰 카톡 알림음 추가 및 변경하는 법

먼저 카카오톡 창을 띄웁니다. 우측 하단의 [점 3개]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더보기 창이 열립니다. 우측 상단 모서리 부분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중간쯤에 위치한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맨 위에 위치한 [알림음]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알림 메뉴에서는 [앱 실행 중 알림] 메뉴를 해제하면 알림 자체를 끌 수 있고, 알림 메시지는 뜨고 소리만 안 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2. 카톡 알림음 종류

알림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카톡 보이스는 카톡, 카톡왔숑, 카톡카톡, 카카오톡, 카톡왔어, 뭐해뭐해, 자니, 사랑해, 꼰대, 야, 메시지 왔어요 등이 있습니다. 보이스 알림을 선호하신다면 한 번 씩 들어보시고 마음에 드는 항목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멜로디 알림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실로폰, 휘파람, 뾰로롱, 국악, 피아노, 멜로디 카톡, 삼중톤, 물방울, 신호, 상승, 놀리터 등의 멜로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람 목소리 알림이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카톡 알림음 추가 방법으로 멜로디를 많이 선택하시는 편입니다.

생활음 알림음 선택도 가능합니다. 멍멍, 야옹, 황금돼지, 목탁, 성가대, 사이렌, 머큐리, 물내리는 소리, 돈들어오는소리, 파리, 천둥, 사이다, 땡, 두근두근, 키보드 등 발랄하고 재치 있는 생활 알림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카톡 알림음 무음 설정 방법

아이폰 카톡 알림음 추가 방법 중 무음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알림음 창의 제일 하단에 [무음]을 선택하면 카톡 메시지가 와도 소리는 울리지 않습니다. 업무나 회의 중이라면 무음 설정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카톡 알림음 추가 방법과 무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